택시 핸드폰 분실 기사님 연락처 알아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시에서 핸드폰 분실한 경우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잃어 버리면 피해가 엄청납니다. 내 모든 정보가 핸드폰에 다 들어 있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러니 되도록이면 핸드폰 분실 안되도록 조심 또 조심하세요.


예전에 택시에서 핸드폰 잃어버리면 그냥 핸드폰 버렸다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고급 핸드폰의 경우 몇몇 양심 불량한 기사님들의 돈벌이가 되곤 했거든요. 또 어떤 택시탔는지 기억도 잘 못하기 때문에 핸드폰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확률도 엄청 낮았습니다.


티머니 또는 신용카드 지불시 기사님 연락처 알아내는 방법



요즘 택시타실때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나 티머니로 요금을 결제하시더라구요. 잔돈 생기기 싫어서 카드로만 결제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그러다보니 결제 내역이 항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시를 타셨을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셨다면 핸드폰 분실에 대처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을 갖고 계신것과 같습니다. 어떤 방법인지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영수증을 받으셨다면 영수증을 확인하세요 

  - 영수증에 택시회사 전화번호 또는 기사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


영수증이 없다면...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하기>


택시비 계산하실때 티머니나 신용카드로 계산하셨다면 1644-1188(080-214-2992)로 전화하세요

전화 후 ARS 3번(분실물 상담) 누르고 티머니 1번, 신용카드는 2번을 누르시면 결제한 카드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택시 차량번호와 기사님 연락처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답니다. 


- 연락처를 받았다면 바로 기사님께 전화를 하세요. 빠르면 빠를 수록 좋겠죠


<택시가 개인택시인 경우>

개인택시인 경우 기사님 전화번호를 한번에 알 수 없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전화했을때 개인택시는 택시 차량번호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단계 더 거치셔야 합니다. 


1544-7771로 전화를 하시면 차량번호 입력을 하게 되구요. 기사님 연락처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현금결제시 대처법>



다행히 티머니 결제를 이용하는 택시라면 신용카드나 티머니카드로 결제시 연락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금결제라면? 영수증도 없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이때는 본인 전화로 전화를 계속 걸어서 누가 받으면 다행입니다. 


현금결제시 또 하나 대처법은 본인 핸드폰 IMEI를 기록해 놓았느냐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인경우 이 번호를 아시면 *#06# 으로 통화하면 뜨는 기기번호로 통신사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이용


택시에서 핸드폰 분실하고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마지막으로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사이트를 찾아보세요.


경찰청 유실물 센터


검색엔진에서 검색하셔도 되구요. 주소도 간단합니다. lost112.go.kr로 접속하세요. 들어가면 바로 분실 휴대폰 찾기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보세요 



위 메뉴로 들어가 보면 습득 휴대폰 검색 창이 뜹니다. 모델코드 등을 아신다면 검색도 가능하구요. 아래쪽에 분실 핸드폰 목록이 쭉 뜨니 찾아보셔도 됩니다. 


혹시 휴대폰 잃어버리셨다면 꼭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만 택시 핸드폰 분실시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전글]

 1초면 끝나는 유튜브 (youtube) 다운로드 방법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iptme 공유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