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와이파이로 무료인터넷 사용

공공 와이파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공공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곳은 주로 주민센터나 복지시설이구요 재래시장에서도 일부 서비스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 폰 데이터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공공와이파이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구요. 이동통신 3사(skt, kt, lgu+)가 합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출처를 모르는 와이파이를 쓰는 것보다 안전합니다. 길거리에서 신호 잡힌다고 아무 와이파이나 쓰지 마세요. 해킹이나 정보유출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공공와이파이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서민이나 취약계층의 통신비 부담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합니다. 2017년까지 12,000개소 설치를 목표로 한다고 하니 많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네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되는 지역을 찾는 방법입니다.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wififree.kr)에 접속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서울 강서구 지역을 검색한 결과인데요 주변에 43군데나 공공와이파이존이 있더라구요. 공공와이파이 지역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wifi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공공와이파이존 검색은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공공와이파이로 검색하세요~ 위 사진이 앱에서 와이파이 검색을 하는 사진입니다. 



공공와이파이 사용방법은 스마트폰 와이파이 모드로 들어가셔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공공와이파이 이용하는 화면이 나오고 접속이 됩니다. 그럼 원하는 주소를 웹브라우저에서 입력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공공와이파이라고 하더라도 금융거래나 개인정보 이용이 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진 마세요. 혹시 모르니 봉안은 본인이 잘 챙겨야 합니다. 


또 공공와이파이를 더 안전하게 사용하시려면 보안 와이파이를 이용하세요. 



보안와이파이는 

public wifi secure라고

와이파이에서 보여집니다.



여기서 EAP 방식을 PEAP로 하구요

2단계 인증을 선택하세요 

CA인증서는 "설정안함"이구요



그런다음 ID와 비번을 wifi로 

입력하시면 접속됩니다. 


참고로 보안서비스는 지금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되고 있구요. 일반 와이파이 쓰는 것 보다 조금 느리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전송하기때문이죠. 

그럼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가 급히 필요할때 공공와이파이 접속 해보세요


[이전글]

1. 카톡차단 확인방법 최신

2. 상어의 눈물 샥스핀 요리~ 어떤 상어로 만들어질까?

3. 녹내장인데 운동해도 되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