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3장 4월27일부터 구매가능 대박!!

요즘 보면 마스크가 충분히 풀린것 같습니다. 마스크 앱을 보면 재고가 100장씩 있는 약국도 많아 보이구요. 또 마스크를 사기위해 더이상 줄을 서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식약처에서도 이 분위기를 당연히 알고 있겠지요? 매일 매일 공급되는 마스크 수량을 체크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박 희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4월 27일부터 공적마스크를 1인당 3장씩 구매할수 있게 시범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마스크 사는 횟수도 더 줄어들겠네요

공적마스크 3장씩 구매가능

공적마스크 3장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니 4.27~5.3일까지 1주일간 3매씩 구입이 가능하다는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1주일간 시범시행을 해보고 문제가 없다면 계속 이렇게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마스크 공급을 위해 이렇게 정부에서 힘써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베노 마스크보다 우리나라 마스크가 훨씬 좋은건 다 아는 사실이겠죠?

 

1주 1인 3개 구매가능

마스크 수급이 어느정도 안정화가 된 것 같네요. 공적 판매처수도 지금 2만개가 넘어갑니다. 반면 구매자수 변동 추이를 보면 점점 낮아지고 있네요.

 

부모 대리구매 개선

대리구매 개선

부모와 자녀 대리구매도 개선됩니다. 출생연도에 따라 엄마 아빠와 자녀가 마스크 구매 요일이 다른경우 불편했는데요. 이제 구매요일이 다르더라도 부모님이 마스크를 함께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요것도 정말 편리해진 부분입니다.

5부제 대리구매 완화

물론 자녀뿐만 아니라 노약자나 장애인 임신부 등 도 대리구매가 가능하니 대리구매 가능 조건도 확인해보세요

 

https://bluego.tistory.com/821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이제 가족증명서로 더 확대되었어요

공적마스크 수급이 이제 어느정도 되고 있나봅니다. 정부에서 대리구매 범위를 더 확대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주민등록상 같이 거주하거나 동거하고 있는 가족마스크를 살 수 있었는데요. 오늘부터는 동거하지..

bluego.tistory.com

법정 공휴일(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주말처럼 구매

마스크 수출지원

또 다음주에는 부처님 오신날, 어린이날 등 법정공휴일이 많이 찾아오는데요. 이런 공휴일에도 주말처럼 생년월일 구분없이 누구나 마스크를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1주일에 한번 구매하면 그주에는 못사는거 다 알고 계시죠?

 

그리고 인도적 목적으로 마스크 수출하는 것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지금은 수출을 거의 안되게 하고 있는데 인도적 목적으로 조금 허용해준다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 참전용사등을 위해서 100만개 마스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당연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량포장 확대

그리고 마스크 소량포장도 확대한다고 하네요. 지금은 5장 이상 들어있는 마스크를 약국에서 임의로 분할해서 판매를 하는데요. 이게 좀 찝찝하셨던 분들도 계셨을 거에요. 또 약국에서도 이걸 나누는 것도 힘들구요. 앞으로 1매용이나 2매용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주에는 2장말고 3장!! 꼭 기억하셔서 약국에서 마스크 구매 잘 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