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야심작 웨일브라우저~ 10년만에 익스플로러를 바꿀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즐거운 봄날 주말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로 개발한 웹브라우저 "웨일"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이제 별걸 다 만드네요. 구글 크롬처럼 네이버에서도 자체적인 웹브라우저를 운영하고 싶나봅니다. 


네이버의 야심작 웨일브라우저~ 10년만에 익스플로러를 바꿀 수 있을까?

오늘 네이버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웨일 브라우져 광고를 보고 한번 설치해 봤느데요. 베타버전이라고 해서 별 기대를 안했는데 나름 쓸만한 기능들과 빠른 속도 등이 맘에 들어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참고로 현재 글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작성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에서도 웨일브라우저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설치




설치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에 위와 같이 광고를 엄청 하고 있으니까요. 저기 링크로 들어가시면 웨일 브라우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진행해봤습니다.

이번 브라우저의 모티브가 고래인가봅니다. 

컴퓨터 디자인으로 만든 고래가 인상적인데요 



설치가 끝나니 간단히 설정하는 과정이 있네요

네이버 홈페이지나 새 탭 페이지 선택을 하구요



사이드바의 위치와 스킨컬러를 

고르게 됩니다. 

우선 기본 설정으로 골라봤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사용자마다

설정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설정하세요 


웨일 브라우저 사용


웨일 브라우저 설치 금방 마치고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새 탭 화면으로 선택했는데 화면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나오더라구요. 애플의 디자인을 보는듯합니다. 




제일 처음 웨일 브라우저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시계가 가운데 크게 나오고

검색창이 한줄 나옵니다. 


화면 아래쪽에 본인이 접속한 지역이랑 

자주가는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가

노출되는데요. 아주 심플합니다. 


구글 크롬 들어가보면 검색창 하나 달랑

있는 것과 유사합니다. 구글은 그외에 배경도

없는데 웨일은 뒤에 멋진 배경도 들어가 있네요


위 사진은 제일 기본 설정입니다.

고래사진 보이시죠?

본인이 맘에 드는 다른 사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기능 살펴보기

 

웨일 브라우저 첫 사용느낌은 가볍다 입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과 동시에 구동시켰을때 구동속도가 빠릅니다. 속도가 빨라 좋네요. 또 다른 뉴스나 광고등이 첫 화면에서 하나도 보이지 않아 집중도 되구요. 


그럼 웨일 브라우저 기능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얼마 사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특징적인 기능들만 보셔도 이 브라우저가 내가 쓸만한지 아닌지를 판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옴니태스킹



웨일 브라우저 홍보 동영상에 나오는 옴니태스킹

탭 이동 없이 한눈에 보고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번 시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창 크기를 줄여놔서 네이버가 많이 잘려있는데요

요즘 와이드 모니터 많이 쓰실겁니다.

이렇게 두개 브라우저를 띄우시고

작업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웨일 브라우저는 이 기능을 하나의 창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왼쪽에서 클릭하면 오른쪽에 바로 뜹니다. 

하나로 이용하니 번갈아가며

클릭할 필요가 없긴하네요


두개 동시에 창 띄워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2. 브라우저 자체 캡쳐기능 



웨일 브라우저는 자체적으로

캡쳐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측 상단에 이렇게 도구모음이 있습니다.

여기서 옴니태스킹이나 

사이드바 설정도 가능하구요


캡쳐 기능은 기본적인 건 다 되니

별도로 캡쳐프로그램이 없어도

사용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3. 모바일 브라우저 제공



웨일 브라우저는 모바일 브라우저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컴퓨터에서도

핸드폰으로 보는 것과 같이

볼 수 있다는 거죠. 


모바일 웹을 보고싶을때

또는 본인이 작업한 웹사이트를

핸드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때

편리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들어가보니 

모바일 버전으로 보입니다.

블로그나 카페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기능으로 보입니다. 


4. 사이드 바로 다양한 기능지원



벨리 브라우저 우측엔 사이드바가

있는데요. 여기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은 물론 위 네모 4개 있는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앱이 실행되네요.

시간, 계산기, 달력, 단위변환까지..


또 본인이 본 페이지를 저장하는 

새로운 기능인 벨리~ 

벨리가 고래의 배를 뜻하는 것 같네요

모든 걸 다 담아두는 곳 밸리


그 다음 번역기능까지 있구요. 

뮤직플레이어와

네이버 메모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네이버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시킨

새로운 브라우저 같습니다. 


어떤가요? 새로운 웹브라우저 웨일~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는지 기대가 되네요. 네이버 자주 사용하시는 한번 설치해보세요~ 

그럼 웨일 브라우저 간단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