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위험을 줄여줄 수 있는 식품 9가지

소리없는 시력도둑 녹내장~ 무서운 질병인거 알고 계시죠? 

요즘 젊은 세대들도 녹내장으로 고생한다고 하니 검사 잘하고 평소에 눈 건강 관리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녹내장 위험을 줄여줄 수 있는 식품 9가지(비타민 A와 항산화 음식)


오늘은 그래서 눈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녹내장이 있을때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 주변에 녹내장 있으신 분들 있으시면 꼭 알려주세요 


[이전 글]

2017/03/27 - [건강통통] - 녹내장 발견시 피해야 할 음식은?


녹내장은 원인이 아직 정확히 밝혀 지지 않아 예방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치료도 어렵죠. 그렇다고 그냥 방치하면 안됩니다. 꾸준한 약물치료를 해야하고 평소에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어주는게 도움이 되겠죠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드세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비타민 A (레티노이드 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 함유가 높은 식품이 있습니다. 또 비타민C 또는 비타민 E 처럼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A를 많이 포함하는 음식으로는 동물성음식과 식물성 음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타민 A가 지용성 영양분이기 때문에 지방과 함께 섭취시 더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A가 많은 음식으로는 당근이나 녹황색 잎채소(케일, 시금치,) 토마토 오렌즈 등 과일이 있는데요. 평소에 이런 야채와 과일을 드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 당근

당근이 눈에 좋다는 말 

누구나 알고 계시죠? 



시금치도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케일도 비타민A가 많습니다.



또 비타민A가 많은 동물성 음식으로는 우유, 동물의 간, 치즈, 버터 계란 등이 포함됩니다. 평소에 이런 음식들을 많으 드시고 눈을 보호하세요. 비타민 A는 또 피부나 머리카락의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레티놀 많이 들어보셨죠? 이 레티놀도 비타민 A의 일종이랍니다. 


소 간


어렸을때 부모님이 간을 먹어야

눈에 좋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간에는 실제로 비타민 A가 많습니다.


달걀도 훌륭한 비타민A 공급원이구요 



버터도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 지방도 포함되어 있어

흡수도 잘 되죠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드세요


 녹차를 마시는 것도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항산화 물질이 망막 등 눈에 전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크초콜릿이나 홍차 와인 등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이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이미 녹내장이 발생한 분들은 이런 카페인이 있는 음식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난 포스팅에 쓴 것과 같이 카페인이 혈압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에 항산화 성분이 

많은 것 알고계시죠?


다크 초콜릿에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많다고 합니다.

밀크 초콜릿은 도움이 안되요 


와인에도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습니다. 

적당한 와인은 건강에 도움이 되죠


그럼 평소에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과

 항산화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2017/03/27 - [건강통통] - 녹내장 발견시 피해야 할 음식은?

2017/03/20 - [건강통통] - 녹내장 치료방법과 녹내장치료제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2017/03/19 - [건강통통] - 녹내장 원인과 초기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