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보수표 2021 직렬별로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맥스입니다. 2021년 새해가 밝았네요. 해가 바뀌면 공무원 보수표가 바뀝니다. 그때그때 인상이 되기도 하고 동결이되기도 할텐데요. 올 한해는 0.9% 상승한다고 합니다.

 

공무원은 직렬이 다양한데요. 보수표가 직렬별로 조금씩 다르네요. 그래서 종합 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월급보다 자본소득이 더 많이 증가해서 허탈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도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이 있어야 우리식구들 먹고 사는게 아니겠어요?

 

공무원 보수표

일반직 별정직

우선 일반직과 특정직 그리고 별정직에 대한 봉급표 입니다. 2021년 0.9퍼센트 상승률이 반영된 표랍니다. 일반직은 보통 행정직 공무원을 뜻합니다. 별정직은 조금 특별한 케이스 인데요. 월급은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문경력관 보수표

전문경력관

전문경력관은 급수로 나뉘지 않고 가, 나, 다 군으로 나뉘는데요. 월급차이가 각 직급별로 상당히 차이가 있네요 이 분들은 주위에서 잘 보기 어려운 공무원인 것 같아요

 

연구직 공무원 봉급표

2021년 연구직 공무원 봉급표도 확인해보세요. 연구직도 연구관, 연구사 이렇게 두가지 직급이 있습니다. 그런데 월급차이는 정말 많이나네요. 호봉에 따라서 월급이 늘기도 하지만 연구관으로 승진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지도사 봉급표

2021년 지도사 봉급표 입니다. 지도사도 연구직처럼 직급이 두가지로 나눠지네요. 농촌지도사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봤는데 그런분들이 해당되는 것 같아요

 

우정직군 공무원 봉급표

마지막으로 우정직 공무원 보수표입니다. 우체국에서 일하시는 분들인데요. 급수가 1급부터 9급까지 있네요. 일반직 처럼 급수가 나뉘어 있답니다.

 

우정직 보수표

어떤가요? 공무원 종류가 참 다양하네요. 여러곳에서 국민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인데 월급이 많은편인가요? 아님 생각했던것보다 적은가요? 이 봉급표에 나와있는 급여는 기본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그 외에 다른 수당들이 추가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이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감 연가보상비가 뭐길래?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감 연가보상비가 뭐길래?

지난주에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주말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단계가 마무리 될 것 같은데요. 긴급재난지원금 발표전에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

maxtong.tistory.com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확인하세요(안경, 병원 등)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확인하세요(안경, 병원 등)

안녕하세요. 맥스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렵다고 하시네요. 그에 비하면 공무원들은 그나마 안정적이실것같은데요. 물론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공무원분들도 많으시기 때문

maxtong.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