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효과는? 식물성 캡슐 안국 루테인 플러스 구매 후기

오늘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루테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컴퓨터, 스마트폰, TV 많이들 사용하시면서 눈을 정말 혹사시키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이런 도구들을 안쓸 순 없고 눈이 더 나빠질까봐 걱정이 많이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광고 많이 나오는 루테인을 한번 구매해 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안국건강에서 나온 루테인 플러스입니다. 이서진씨가 광고해서 더 친근하기도 하네요. 처음 구매할때 전 루테인이 약품인줄 알았는데요. 구매하고 나서 확인해 보니 루테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더라구요. 약이 아닙니다. 몰랐던 분들 계신가요?

 

루테인 효과는? 식물성 캡슐 안국 루테인 플러스 구매 후기

 

그럼 루테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루테인이란?" 루테인은 카로티노이드 비타민이라고 불리며 베타카로틴과 vitamin A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난소의 황체 세포 안에 있는 황색 색소의 호르몬으로 식물 엽록체에 B-카로틴과 함께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함(네이버 사전)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 원재료 : Tagetes erecta(마리골드)의 꽃

 

우리가 먹는 건강기능 식품인 루테인은 위에서 두번째 정의에 포함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실제 안국루테인 플러스 설명서에도 유전자 변형이 되지 않은 마리골드 씨앗을 선별해서 만들었다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마리골드는 우리나라 말로 "금잔화"라고 합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흔히 주변에서 보던 꽃이었네요.

 마리골드 금잔화입니다.

 

<루테인을 왜 먹는가?>

그럼 왜 우리가 루테인을 먹는지 알아볼게요.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사람의 눈에서 발견되는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색소 중 하나이며 루테인이 햇볕으로부터 안구조직을 보호하는 필터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왜 루테인이 중요한지 아시겠죠? 이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먹는 것으로 보충을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황반 구조(출처 rgw.com)

 

 

위 사진에서 Macula라고 표시된 부분이 황반부분입니다. 이 황반은 망막 중심부로 약간 옴폭 파인 부위를 말하는데요 신경조직의 일부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황반이 책을 볼때 글자를 구별하게 해주는 등 시력에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 황반이 변성되면 사물이 왜곡되어 보이거나 실제로 잘 안보이게 되는 심각한 상황까지 온다고 하네요.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과 섭취를 잘 하는 방법>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옥수수, 오렌지, 후추, 키위, 케일, 호박 등이 있구요. 위에서 보신 것처럼 마리골드 씨앗에서도 나옵니다. 루테인은 고지방 음식과 같이 먹을 때 가장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고기종류와 위 식재료를 잘 혼합해서 드시는게 좋겠네요. 그런데 매번이를 음식으로 해결하기 어려우니 이런 건강보조식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안국 루테인 플러스 구매후기>

안국 루테인 플러스는 1캡슐이 500mg이네요. 1일 1캡슐 드시면 되구요. 루테인은 그중에 20mg이 포함되어 있네요. (저는 1캡슐 500mg 이라고 되어 있어서 루테인이 500mg 들어있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봅니다.) 또 루테인 뿐만 아니라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아연 등이 들어있네요. 따라서 다른 영양제 드시고 있다면 그것과 비교해서 중복되는 건 안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과다 섭취해도 안 좋을 것 같네요

 

안국 루테인 좋은점은요. 루테인 효과는 잘 모르겠구요. 이건 직접 체험하기가 어려우니까요. 캡슐이 식물성 외피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다른 루테인 종류 먹어본 적 있는데 캡슐 먹기가 좀 거북했습니다. 좀 이상한 냄새.. ? 가 많이 났는데 이 제품은 식물성?이라고 해서 그런지 그런 냄새가 좀 덜해서 먹기가 편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안국 루테인

 

안국 눈에좋은 루테인 플러스

 포장입니다.

포장이 이쁘네요

 

 

루테인이 마리골드 추출물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안국 루테인 플러스

 

이런 병에 들어있구요.

하나하나 포장이 안되있어서

먹고 뚜껑을 잘 닫아두셔야 합니다.

 

 

캡슐 모양은 이렇구요.

먹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이게 다른 제품보다

 캡슐에서 냄새가 덜해서

 전 좋았네요

 

그럼 다들 눈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