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에 좋은 음식 7가지

매일 매일 혹사당하는 당신의 뇌. 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대인들은 매일 두뇌활동을 엄청나게 하고 있습니다. 매일 각종 업무에 시달리고,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변하는 이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만큼 우리 뇌는 지쳐갈 텐데요.

 

이런 우리 뇌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음식들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7가지는 순위가 없습니다. 그냥 7가지가 나열된 것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눈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두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미국에서 연구결과 블루베리를 먹으면 단기기억 상실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유명합니다. 또 블루베리는 맛도 좋아서 먹는 즐거움도 큰 음식이에요.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다는 건 다 알고 있는 사실이죠. 물론 뇌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k 는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또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아세틸콜린과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파괴를 느리게 해서 기억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정말 빠지는 데가 없네요. 꼭 챙겨드세요

 

견과류

 

 

평소에 견과류 자주 드시나요? 출출할 때 견과류 한줌씩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 E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성분이 노년층인지력 감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부모님께 호두같은 견과류 선물 해드리세요. 또 비타민E는 계란, 통곡물, 아스파라거스, 올리브 등에도 많다고 하네요.

 

또 견과류 중 호박씨는 아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아연이 기억력과 사고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면서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이로인해 혈압을 낮추고 뇌와 심장에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다만 다크초콜릿이 아닌 밀크초콜릿은 효과가 없으니 주의하세요. 70%이상 코코아 성분이 들어간 다크 초콜릿을 드시길 추천합니다.

 

생선

 

 

EPA와 DHA와 같은 필수지방산(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생선을 많이 드세요. 연어, 고등어, 청어, 정어리 등이 이런 필수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EPA와 DHA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DHA가 부족하면 알츠하이머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달걀

 

 

달걀 노른자에는 콜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콜린은 비타민 B 복합체인데요. 두뇌발달에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콜린은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임신했을때 충분히 드셔야 하는 영양분인 것이죠. 콜린은 계란뿐만 아니라 닭고기, 생선, 소고기 등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계란에는 비타민 B의 일종인 엽산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엽산도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임신했을때 필수적으로 권장하는 영양소입니다.

 

식물성 오일(올리브오일, 코코넛 오일 )

 

 

올리브 오일에도 폴리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성분으로 두뇌를 보호합니다. 또 코코넛 오일도 두뇌에 좋은데요. 뇌에서 Free radical을 생성하는 것을 억제하고 뇌 신경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코코넛 오일은 기억력 감퇴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전 글]

상어의 눈물 샥스핀 요리~ 어떤 상어로 만들어질까?

엄마도 몰랐던 계란의 10가지 진실

귀신물고기(아귀)가 맛있는 찜요리가 된 사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