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수치 외국 사이트에서 보면 왜 다를까?

미세먼지 수치가 이번주말에 최악의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정말 봄이 오는 것은 좋은데. 봄이오면 미세먼지에 너무 괴로운 것 같습니다.

 

봄이오니 나들이도 하고 싶고 바깥활동을 할 일이 많아지는데 정말 걱정이네요. 오히려 중국이나 일본보다 우리나라 미세먼지 수치가 더 최악이라고 하니.. 대한민국 미래가 걱정될 정도입니다.

 

미세먼지 수치 측정 외국 사이트

 

저는 보통 미세먼지 수치를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이 방법이 편리하고 요즘 스마트폰이 있어 접근이 쉽기 때문이죠.

 

 

네이버에서 미세먼지로 조회한

결과가 이렇게 나오네요

 

서울이나 충청도가 나쁜상태로

보이는데요.

 

과연 믿을 만한 수치일까요?

 

중국 대기질지수 정보 사이트

 

 

그런데 같은 시간에 외국 사이트를

조회해 보니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위 사이트는 중국 대기질 지수 정보

사이트인데요.

 

서울 수치 보면 정말 답이 없네요

네이버는 120 수치를 나타냈는데

여기서는 무려 190 넘는곳이

수두룩 합니다.

 

 

전국 상황도 정말 심각한 정도네요

이정도면 숨쉬고 살 수있는게

맞는지 의문이네요.

 

 http://aqicn.org/city/seoul/

 

사이트 주소를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본 기상협회

 

일본 기상협회에서도 일본이나 중국

한국의 대기질을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이트 접속하시면 우측 하단에

p.m 2.5 그래프를

보시면 하루종일 미세먼지

수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예측이 가능하구요

 

 

진행상태를 그림으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만  나오는데요.

크롬으로 접속시 번역이

되니 도움이 되네요.

 

이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enki.jp/

 

 

PM 2.5 란?

 

미세먼지 관련 글을 보다 보면 pm2.5라는 용어가 자주 보입니다. 이 용어는 입자의 크기가 2.5㎛ (마이크로미터) 미만인 먼지를 말하는 겁니다. 이 사이즈의 먼지를 바로 초미세먼지라고 부르는 거죠.

 

초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연평균 10㎛/㎥, 24시간 평균 25㎛/㎥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연평균 25㎛/㎥, 24시간 평균 50㎛/㎥ 으로 두배가 넘는 기준을 설정하였구요. 이러니 우리나라 사람들이 미세먼지에 둔감하다는 말을 듣는 거로 보입니다.

 

어쨌든 미세먼지 문제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닙니다. 파란하늘이 자랑이었던 대한민국.. 왜이렇게 되었을까요

미세먼지 대책이 정말 시급해 보이네요.

[이전글]

공무원 경조사휴가 일수 및 종류 확인하세요

공항철도 시간표 및 노선도 최신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