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 신청해보세요

정말 미세먼지 때문에 힘드네요. 정부도 이런 저런 정책을 만들어 발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나름 노력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되도록이면 자가용 이용하지 말고 버스나 전철을 이용해주세요.

 

대중교통 할인카드

그 전에도 신용카드 중 일부카드는 실적 만족시 버스나 택시등 교통요금을 할인해주는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정부에서 대중교통 할인카드 끝판왕?을 만들었네요.

 

지금 새로 시범사업을 실시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인데요. 세종시에서 체험단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세종에 사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교통비 30% 할인!!

 

이카드 권역별 환승할인 혜택은 그대로 살리면서 월 정기권을 구매시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월 44회 정기권 10% 할인) 매일 출퇴근 하시는 분들이 가장 좋겠네요.

 

 

이 사업은 먼저 세종시에서 실시하고 울산과 전주에도 도입한다고 합니다. 또 이 카드 좋은점은 이용자가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 이용시 이동거리 만큼의 마일리지를 지급한다고 합니다.(최대 20%) 그래서 10%할인 + 20% 마일리지 = 총 30% 혜택이 되는것이죠.

 

마일리지 산정은 위치기반 및 이동평균속도를 측정하여 산정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이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시 얼마나 이익이 있는지 알려주는 사진이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싼 기름값도 아끼고 미세먼지도 줄이고,,, 건강까지 얻으니 1석 4조입니다.

 

체험단 모집

세종시는 4월30일부터 체험단 500명을 대상으로 7월말까지 이 사업을 진행합니다. 국토부가 세종시에 있어서겠죠? 가장 먼저 이 정책이 실행되는거네요. 체험단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만 하시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꼭 등록해서 교통비도 아끼시고 환경보전에도 힘써 주셨으면 좋겠네요.

 

체험단 신청하러 가기

 

[이전글]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 신청

속도위반 과태료 납부 인터넷으로 해결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