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부동산 수수료 간단히 계산하는 방법(중계수수료 계산기)

안녕하세요 ~ 맥스입니다. 오늘은 월세 부동산 수수료를 간단히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 가을에 이사를 많이 하는데요. 월세 구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부동산 중개를 통해 물건을 구하실겁니다. 이때 당연히 중개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요. 이게 얼마인지,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두셔야 억울한 일을 조금이라도 줄이실 수 있겠죠

 

 

부동산 중개보수 계산기

결론만 말하면 정말 간단하게 검색 한번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이런 툴을 제공해주네요. 검색해보시면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주택이냐 오피스텔이냐 등 매물종류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지역에 따라서도 조금 다를수도 있다고 하네요. 위 계산기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황을 그대로 대입시켜주면 얼마를 줘야하는지 1분도 걸리지 않고 알수있습니다.

 

 

예를들어 아파트(주택)를 서울에서 보증금 2천만원에 월세 50을 준다고 가정을 해보고 진행해 보겠습니다. 빨간색 체크된 부분을 잘 체크하시구요. 계산해보니 최대 중개보수가 28만원 나옵니다. 부가세 별도라고 하니 약 31만원정도면 충분하겠습니다. 이는 상한요율을 0.4%로 잡았을때 입니다. 중개사분과 잘 협의한다면 더 저렴히도 가능하겠죠?

 

또 최대 중개보수이기 때문에 저 이상 주시면 많이 주시는 겁니다. 적당한 선을 알고 가셔셔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하세요

 

중개보수 요율표

 

요율표를 보시면 거래금액에 따라 %가 다릅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이 0.4%이구요. 1억원 이상인 경우 0.3%로 진행됩니다. 여기서부터는 한도액도 없네요.

 

또 위 사례는 월세만 계산해 봤는데요. 매매 매도시에도 위 계산기로 쉽게 계산이 가능하답니다. 부동산 중계비 계산 이제 머리아파 하지 마세요 ^^

 

[이전글]

 자동차 취득세및 차량등록비용 계산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