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일정 확인

안녕하세요. 맥스입니다. 매일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봄이 오고 있다는 사실도 잊어버린 것 같아요. 작년 겨울부터 날씨가 많이 춥지가 않아서 꽃 개화시기도 앞당겨 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서울 벚꽃 개화시기 부터 전국 개화시기 확인하고 가실게요

 

벚꽃

분홍색 팝콘같은 벚꽃 싫어하시는 분들 없으시겠죠? 검색을 해보니 요즘엔 포털사이트에서도 개화시기를 직접 알려주고 있습니다. 진달래와 개나리 개화시기까지 다 나오네요

 

서울 벚꽃 개화

역시 제주도가 가장 빠르네요 제주도와 서귀포가 3월23일 예정입니다. 앞으로 약 10일 남았습니다. 보시면 작년보다 더 빨라진걸 알 수 있는데요. 평년차를 보시면 다 마이너스 수치입니다. 그럼 더 빨리핀다는 이야기인데요.

 

서울은 4월4일 개화가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멀리 놀러는 못가겠지만 주변에 꽃 피는 시기를 확인하셔서 꼭 봄꽃구경하시기 바랍니다.

 

진달래 개나리 개화시기

진달래

진달래는 얼마 안남았습니다. 3월 16일 제주도에서 시작하는데요 여수가 더 따뜻해서 그런지 여수가 하루 빠른 3월15일입니다. 서울은 3월 23일이네요. 제주도에 벚꽃이 필쯤 서울은 진달래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달래 피는 시기도 평년보다 빨라졌네요

 

개나리

봄꽃의 시작은 개나리입니다. 개나리가 시기상 가장 빠릅니다. 제주도 3월13일 오늘인데요. 오늘부터 주변에 개나리가 보이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서울은 3월22일입니다. 그러니 진달래보다 하루 빠릅니다. 봄꽃 구경갈수 있도록 코로나가 진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웨더아이라는 곳에서 개화시기를 예측해서 서비스 하고 있네요 이 지도를 보시면 좀더 명확하게 보이실겁니다. 평년보다 3일에서 8일 빠르다고 하니 눈깜짝할 사이에 벚꽃이 사라질 수 있겠네요. 잘 기록해 두셨다가 예쁜 꽃 많이 보시기 바랍니다.

 

벚꽃 명소

위 표는 벚꽃 군락지가 전국으로 나와있는데요. 서울하면 여의도 유중로이죠 수원 인천 등 도 나와있어요. 그리고 하동 쌍계사도 유명하고 진해 여좌천도 유명하죠. 전주 군산간 벚꽃도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벚꽃 군락지 관찰을 이런 명소에서 진행하나 봅니다. 벚꽃 어디가 유명한지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위에 나온 곳만 가봐도 될 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