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상품권 구입으로 회원가입 없이 입장가능(결제는 삼성카드만)

코스트코 상품권 구입으로 회원가입 없이 입장가능(결제는 삼성카드만)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Costco) 장보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코스트코~ 한번 장보면 10만원 아니 20만원은 기본으로 깨지는 무서운 곳입니다. 회원권 있으신 분들은 자주가시는분들? 또는 요식업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저는 코스트코 이름만 들어봤지 가보진 못했었는데요. 여기가면 싸고 좋은 물건들이 많이 있다고 해서 한번가보려고 상품권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코스트코는 미국 기업입니다.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시작된 회사라고 하네요. 그래서 미국 가시면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코스트코라고 발음하지 않고 코스코 라고 한답니다. 우리나라에는 광명점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회원제 마트입니다. 창고형이라 그냥 박스채 물건을 쌓아두고 판매하는 곳인데요. 그래서 회원이 아니면 들어갈 수 없네요. 그래서 알아본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그런데 가격이 비쌉니다. ㅡ.ㅠ

 

 

회원가입시 사업자는 비지니스 회원권, 일반 개인은 골드스타 회원권으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1년 연회비가 38,500원이나 되네요

저는 자주 가지 않을 것 같아서 다른 방법이 없나 했더니 상품권을 가지고 가면 원데이 패스(One day pass)가 된다고 합니다. 그럴려면 코스트코 상품권을 사야하잖아요?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

매장구매 : 코스트코 상품권은 회원이 구매 가능합니다. 아시는 분이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쿠폰 구매 대행을 부탁합니다. 상품권 유효기간이 5년이므로 5년안에 몇번 갈 것이지 대충 계산해서 사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권종에 상관없이 구매 가능하니 5만원권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는 회원권 있으신 분이랑 같이 코스트코 방문해서 사오셔도 됩니다. 가보면 내가 여기 몇번 오겠구나 대충 생각이 듭니다. 창고형이고 대용량 판매가 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패턴이 안맞으면 안가게 됩니다.

 

 

② 인터넷 구매 : 인터넷 쇼핑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품권 판매하는 온라인 샵에서 판매가 되고 있구요. 최저가가 50,550원입니다. 정가보다 조금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구요. 보통 택배비가 제외된 금액이며 등기비용 2500원 추가 예상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구매하실때 여러장 미리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③ 오프라인 상품권 판매점 : 길거리 상품권 전문 취급 매장에서도 코스트코 상품권 거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상품권 파는 곳이 가깝다면 직접 가서 사시는게 좋겠죠? 물론 여기도 원래 가격보다 조금 비싸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전 코스트코는 주차장 바로 옆에 코스트코 구매대행하는 업체(바이코코)에서 상품권도 판매하니 대전코스트코 가실 분은 입구에서 바로 구매하셔서 가도 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해보았구요. 등기로 다음날 바로 배송해주더라구요.

 

 

저는 오만원짜리 두장!

구매했습니다.

 

 

원-데이 패스 보이시죠?

하루 입장권 기능이 있는거죠.

 

<코스트코 상품권 사용가능 지점>

코스트코는 우리나라에 지금 13개 지점이 운영중인데요. 코스트코 상품권 뒷면을 확인해 보니 사용 가능 지점이 나옵니다. 양평점(서울),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일산점, 부산점, 광명점, 의정부점, 천안점, 공세점, 송도점, 거의 모든지점에서 상품권을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울산점은 빠져있네요? 울산점도 가능할 것 같긴한데? 인쇄가 잘 못된 건지 파악이 안됩니다. 전화로 확인해봐야겠네요

 

<KIRKLAND>

코스트코에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커클랜드 시그니춰(Kircland signature)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클랜드는 코스트코의 PB상품이라고 하네요. 코스트코에 빵부터 시작해서 견과류, 여행용가방, 의류, 세제까지 커클랜드 브랜드가 찍혀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이 브랜드가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코스트코 자사브랜드였군요. 이마트 노브랜드 이런 제품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스트코 결제>

코스트코 장보러 가실때 처음가시는 분이라면 현금 또는 삼성카드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는 삼성카드 이외에 다른 카드는 받지 않습니다. 삼성카드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트코 가시면 아마 10만원은 우습게 나올겁니다.

오만원 상품권 가져가시면 반드시 삼성카드 추가로 가져가세요

 

그럼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체험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